호소카와 타카시(細川たかし) - 心のこり(코코로 노코리/잔회)



細川たかし - 心のこり



호소카와 타카시의 데뷔 싱글



곡 정보


발매 : 1975년 4월 1일

작사 : なかにし礼(나카니시 레이)

작곡 : 中村泰士(나카무라 타이지)

편곡 : あかの たちお(오카노 타치오)


골든디스크


제17회 일본 레코드 대상 -> 최우수 신인상

제08회 일본 유선 대상 -> 최우수 신인상

제06회 일본 가요 대상 -> 방송 음악 신인상

제03회 FNS 가요제 -> 최우수 신인상(상반기)

제01회 일본 테레비 음악제 -> 신인상 外

제26회 NHK 홍백가합전 출전



차트 최고순위


오리콘 주간 1위

오리콘 연간 8위(1975년)







☞데뷔곡으로 오리콘 주간 1위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룬다.


☞각종 신인왕 타이틀을 싹쓸이하는 영광을 누렸다.


岩崎宏美(이와사키 히로미)의 'ロマンス(로망스)'와 신인왕 다툼을 했고 결국 최우수 신인으로 선정되었다.


☞누계 매상 80만 장 이상을 기록했다.


☞당시 별명은 '札幌の森進一(삿포로의 모리 신이치)'였다.


☞도입 가사부터 바보임을 인정하고 노래를 시작하는 자학적인 부분이 인상적인 노래이다.


☞오리콘 싱글차트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10구간의 순위를 모두 경험한 노래이다. (오리콘 역사상 두 번째 기록)




Youtube(유튜브) 라이브 일본 반응


shok**

지금 호소카와 씨의 소속 레코드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영업소에서 자주 뵈었죠.

박력 있는 목소리는 나이가 들수록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대단해요!


さいとう**

비브라토가 장난 없네요!


波多野**

밝고 행복한 기분이 드네요.

차용화음이 인상적이예요.

취미로 작곡을 하고 있습니다만 제가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sanima***

어렸을 때 유행했던 가사예요.

옛날에는 엔카에서도 유행어가 자주 나오곤 했었죠.







호소카와 타카시(細川たかし) - 心のこり(가사/해석/발음)


私馬鹿よね お馬鹿さんよね

(와타시 바카요네 오바카상요네)

제가 어리석었네요 제가 바보겠지요...

後指 後指 刺されても

(우시로유비 우시로유비 사사레테모)

손가락질, 손가락질 당해도

あなた一人に命を掛けて

(아나타 히토리니 이노치오 카케테)

당신에게 만큼은 목숨을 걸고

耐えてきたのよ 今日まで

(타에테 키타노요 쿄우마데)

버텨 왔지요 오늘까지

秋風が吹く 港の町を

(아키카제가 후쿠 미나토노 마치오)

가을 바람이 부는 항구 마을에서

船が出て行くように

(후네가 데테유쿠 요우니)

배가 출항을 하는 것처럼

私も旅に出るわ 明日の朝早く

(와타시모 타비니 데루와 아스노 아사 하야쿠)

저도 먼 길을 떠날거예요 날이 밝는 대로요...


私馬鹿よね お馬鹿さんよね

(와타시 바카요네 오바카상요네)

제가 어리석었네요 제가 바보겠지요...

大切な 大切な 純情を

(타이세츠나 타이세츠나 쥰죠오)

소중하고도 소중한 순정을

悪い人だと 知っていながら

(와루이 히토다토 싯테이나가라)

얄미운 사람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上げてしまった あなたに

(아게테 시맛타 아나타니)

전부 바쳤지요 당신에게

秋風の中 枯葉が一つ

(아키카제노 나카 카레하가 히토츠)

가을 바람에 마른 잎 하나가

枝を離れるように

(에다오 하나레루 요우니)

가지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私も旅に出るわ 宛てもないままに

(와타시모 타비니 데루와 아테모 나이마마니)

저도 먼 길을 떠날거예요 어디로 갈지는 모르지만요...


私馬鹿よね お馬鹿さんよね

(와타시 바카요네 오바카상요네)

제가 어리석었네요 제가 바보겠지요...

諦めが 諦めが 悪いのね

(아키라메가 아키라메가 와루이노네)

단념을, 단념을 할 줄을 모르네요

一度離れた 心は二度と

(이치도 하나레타 코코로와 니도토)

한 번 떠난 마음은 두 번 다시

戻らないのよ 元には

(모도라나이노요 모토니와)

돌아오지 않아요 원상태로요

秋風が吹く 冷たい空に

(아키카제가 후쿠 츠메타이 소라니)

쌀쌀한 가을 바람이 부는 하늘을

鳥が飛び立つように

(토리가 토비타츠 요우니)

새가 날아가는 것처럼

私も旅に出るわ 一人泣きながら

(와타시모 타비니 데루와 히토리 나키나가라)

저도 먼 길을 떠날거예요 혼자 울면서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