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하게 영어 실력이 늘은 사람들의 패턴 리뷰

급격하게 영어 실력이 늘은 사람들의 패턴 리뷰

남들한테 알려주지 않는 영어의 비밀 18화(완)



단어 카드를 이용해 영어가 급격히 가능하게 된 사람들이 있습니다. TOEIC 점수가 670점에서 880점이 되거나 미국에서 취업해 활동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관찰하면 어느 일정 패턴이 보였습니다. 그것은 '단어 카드와 문맥이 붙여진 학습을 조합하고 있다' 라는 것입니다.

문맥이 붙여진 학습이라는 것은 예를 들어 영어 드라마 등을 가리킵니다. 영어에는 인토네이션이 있고 리듬이 있고 문법이 있고 사투리가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을 문맥이 붙여진 학습으로 배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단어 카드를 이용해 어휘를 늘리면 영어 드라마 등 문맥이 붙여진 학습 교재를 이해하기 쉽게 되고 학습이 부드럽게 됩니다.


그것 뿐아니라 단어 카드와 문맥이 붙여진 학습을 조합하면 보다 간단하고 강력하게 단어를 기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단어 카드로 외운 단어와 영어 드라마에서 만났을 때 '아! 이거 알고 있어'라고 놀라면서 강력히 기억될 것입니다.

역으로 영어 드라마에서 몇번인가 봤던 어느 단어를 단어 카드 안에서 보면 '이런 의미였구나'라고 역시 놀라면서 기억될 것입니다. '문맥'이라는 것은 말하자면 '시츄에이션'입니다. 예를 들어 영어 드라마나 소설은 스토리 따위의 시츄에이션이 있습니다. 문맥이 붙여진 학습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영어 드라마, 영어 음독, 영어 회화, 영어 회화 강좌, 해외 유학, 해외 취업입니다.


단어암기와 문맥이 붙여진 학습은 병행하여 실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낮은 비용과 동시에 효율적으로 문맥이 붙여진 학습을 공부할 수 있는 것은 영어 드라마입니다. 특히 프렌즈는 정말 재미있습니다.처음은 일본어나 영어 자막을 붙여 보고 잊어버려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만이라도 여러가지 표현을 기억할 수 있고 미국 문화도 잘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언어 구사자인 하시모토 요스케 씨는 어학에서 중요한 것은 '능동성'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능동성이란 것은 수동적인 것의 반대로 적극적으로 공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찮을지 몰라도 어느 정도 영어 드라마에 익숙해졌다면 영어자막을 바꾼 뒤 자주 일시정지 하여 영어 문장이나 표현을 잘 조사해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영어 자막이 나오기 전에 미리 다음 대사를 맞춰본다든지) 그리고 적극적으로 배우의 대사를 음독 합시다. 만약 문맥이 붙여진 학습을 바로 시작하고 싶은 분은 프렌즈 DVD를 사거나 HULU 등의 동영상 사이트에 계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초급자는 자막을 봐도 괜찮기 때문에 먼저 보는 것을 시작합시다. 드라마도 영어자막도 재밌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