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슬랭으로 알 수 있는 어휘가 제멋대로 느는 방법 리뷰

인터넷 슬랭으로 알 수 있는 어휘가 제멋대로 느는 방법 리뷰

남들한테 알려주지 않는 영어의 비밀 15화



실은 어휘가 제멋대로 느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사축(社畜)'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사축(社畜); 회사가 시키면 어떤 힘든 일이라도 불평불만 없이 하는 회사원을 비꼬아 이르는 말. 저는 별로 좋다고 생각하는 단어는 아니지만 영단어의 기억방법을 설명하기 위해선 이보다 좋은 단어는 없어서 예를 들겠습니다.


당신은 의미를 조사하지 않고도 '사축'의 의미를 어찌 됐든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기억하려고 하지 않아도 알고있습니다(일본인 기준). 저희들은 처음 본 단어의 의미를 추측할 수 있고 더욱이 간단히 기억할 수 있습니다.

실은 영단어도 일본어도 똑같아서 단어부터 의미를 추측할 뿐더러 간단히 기억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삼각(三脚)'이라는 의미에 'tripod'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tri'는 3이라는 의미고 'pod'는 다리를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삼각을 의미합니다. tripod는 삼각형을 의미하는 트라이앵글의 트라이와 어원이 같습니다. 그리고 pod라는 것은 'pedal의 어원과 같이 발을 의미합니다.

요컨대 트라이(3개의) + 팟(다리)로 삼각입니다.


이 이야기를 3번 듣게 된다면 tripod가 삼각이라는 것을 무조건 암기할 수 있습니다. 또 어원을 알고 있으면 'tripod'를 듣는 것만으로 의미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어원을 알고 있으면 영단어의 의미를 추측할 수 있을 뿐아니라 그것을 기억할 수 있게 돼서 멋대로 단어가 늘어가게 됩니다. 한편 어원을 사용하지 않고 영단어를 외운 사람은 자연스럽게 어휘를 늘리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실은 원어민은 초등학교 4학년 무렵에 학교 수업에서 어원을 배웁니다. 그 때문에 그들은 처음 본 단어의 의미를 추측하고 단어를 간단히 암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희들도 그들과 같이 어원을 배우면 나중에 편하게 어휘를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 화 예고

다음 회는 영어를 일본어와 같을 정도로 술술 읽을 수 있게되는 얘기를 하겠습니다. 실은 일본인은 실독증인 사람과 같은 상태가 된 것처럼 영어를 술술 읽을 수 없습니다.

번외

[발음을 기억하는 방법]

첫 째로 표시되는 영어 단어를 발음합니다. 예를 들어 ‘Cat’이 나오면 ‘Kaet’(발음기호)이라고 발음합니다.

발음기호대로 발음이 된다면 넘어갑니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그 날 복습해야 하는 단어를 알려줍니다.

따라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그 날 표시된 단어를 발음하고 템포를 조절하면서 발음 연습과 암기에 집중하면 됩니다.

하루 17분정도면 1달에 1000개 단어의 발음을 외울 수 있습니다(물론 개인차는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