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이해한 것은 당신이 처음입니다. 리뷰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이해한 것은 당신이 처음입니다. 리뷰

남들한테 알려주지 않는 영어의 비밀 5화



저는 과거에 필리핀의 영어 회화 학교에 간 적이 있습니다. 거기서 놀랐습니다만, 90%의 학생이 발음을 전혀 신경쓰지 않았던 것입니다. 90%의 학생이 발음기호를 읽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영어의 스펠링부터 발음을 상상하며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성격 좋은 학생에게 '처음에는 발음을 공부하는게 좋아'라고 말했지만 '먼저 회화가 중요해요'라고 몇번이나 되돌아 왔습니다. 그 결과 필리핀 영어회화학교에서 무서운 무언가가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필리핀 영어회화학교의 오너에게 들은 이야기입니다.

먼저 필리핀 학교에서 배운 학생들은 영어회화에 자신을 갖습니다. 보통 선생과 영어로 이야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필리핀의 다음은 호주다'라고 그들은 호주유학을 꿈 꿉니다. 그러나 호주인들과 이야기를 하면 전혀 영어가 통하지 않고, 낙담해 일본으로 돌아옵니다.

왜 필리핀 영어회화의 선생님과는 통하고 호주의 네이티브에게는 통하지 않는 것일까요?왜냐하면 호주의 네이티브는 일본어 사투리같은 영어에 익숙하지않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필리핀 영어회화 선생들은 일본어 사투리같은 엉뚱한 일본어에 익숙해져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학생들은 '통했다! 나는 영어가 가능해!'라고 착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엉뚱한 영어를 말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에 익숙하지않은 네이티브에게는 통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을 나타내는 이야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저는 필리핀 영어회확교의 신입 교사에게 이렇게 들었습니다.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한 것은 당신이 처음이예요.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 것이나면 신입 교사는 일본어 사투리에 익숙하지 않아서 발음에 무심한 다른 선생의 영어를 들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발음을 배우고 있었습니다. 제 영어만이 들렸던 것입니다. 현지에서 필리핀 영어회화를 6개월 배우면 비행기 값을 포함해 1000만원 정도 듭니다. 잘못된 발음의 나쁜 습관이 생겨 버린다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잘못된 발음 교정에는 그 10배의 시간이 걸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고쳐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음에 신경질적으로 관심을 가지세요'라고 말하면 '그것보다 회화! 회화!'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만, 1000만원을 사용해 잘못된 발음 습관을 얻는다는 것은 후회하기에 너무 거대합니다. '발음에 신경질적으로 대해주세요'


이 기사를 적은 후에 알게 됐지만 '어학이 가능한 사람 / 불가능한 사람'을 조사한 다케우치 오사무 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의 저서를 읽으면 성인이 된 후에 어학 실력이 원어민 수준이 된 사람들은 올바른 발음에 대해 강하게 집착심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정도는 일반적인 케이스가 아니고 자신의 목소리가 네이티브와 같을 때까지 자신의 목소리를 테이프에 몇번씩이나 녹음하는 정도입니다. 역으로 어학이 가능하지 않은 사람은 발음에 흥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회하나 유학을 부정하는 뜻은 아닙니다. 영어회화나 유학은 필시 해주세요!

특히 필리핀 영어회화는 추천으로 저가인 동시에 단기간에 회화와 영문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간 학교는 엄청 좋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같은 학교에 필리핀 영어회화를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지 아무리 좋은 학교라도 발음이나 단어의 초석을 무시한다면 학교는 당신의 능력을 끌어 올려줄 수 없습니다.


다음 화 예고

그러면 다음회는 영어학습을 근본적으로 잘못해 버려 1000시간이나 공부해도 영어가 들리지 않고 통하지 않는 남자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