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로 영어가 가능해지다 리뷰

빠른 속도로 영어가 가능해지다 리뷰

남들한테 알려주지 않는 영어의 비밀 3화



영어검정 1급, 토플 만점의 다나카 타츠야 씨는 연재기사에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읽기만으로 2000단어를 익히기에는 약 29년이 걸린다는 추정이 있습니다.

다나카 타츠야(2011) 토익, 영어검정 All About. ※기사는 현재 없습니다. 어휘가 부족한 영어 초보자는 다독을 해도 어휘는 자연스럽게 늘어나지 않습니다. 더욱이 어휘가 적은 영어 초보자는 많이 읽고 많이 들어도 의미를 모르기때문에 영어를 접해도 졸릴 뿐입니다.


그래서 점점 영어를 가까이 두지 않게 되고 영어가 어느 단계에서 정체 상태가 되고 더이상 진전이 없게 됩니다. 사실은 한편으로 어휘는 많이 알면 알수록 당신의 어휘는 빠른 속도로 늘어납니다.

베스트셀러 영문책인 '영어정복완전맵'의 저자 모리자와 요스케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어휘는 12000~13000개를 목표로 합니다. 이 레벨에 도달하면 종이책, 잡지 등 대략적인 것을 즐기며 읽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또 일단 이 레벨의 어휘를 얻게 된다면 다독을 함에 따라 어휘는 자연스럽게 20000개부터 30000개정도까지 늘어갑니다.


모리자와 요스케(2005) 영어 정복 완전맵 베레출판. 실은 어휘가 많으면 어휘가 마음대로 늘어갑니다. 예를 들어 최근, 'faddist'라는 단어를 봤습니다. 이것은 어휘가 12000인 사람이 봐도 모르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저는 한번에 기억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저가 이미 알고있는 fad라는 단어는 '일시적 유행'이라는 의미이고 faddist는 '유행을 따르는 사람'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영어끼리는 서로 연관이 있기때문에 어휘가 많아도 많이 읽고 많이 듣는 것으로 멋대로 단어가 늘기 시작합니다. 나아가 어휘가 많아지면 영어를 읽거나 듣거나하는 것이 즐거워져서 영어책을 읽거나 영어드라마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더욱이 어휘가 늘어 영어가 이해 가능하게 됩니다. 한편 어휘가 부족한 사람은 영어책을 읽어도 영어드라마를 봐도 졸려지게 됩니다.

그리고 몇시간 봐도 어휘는 늘지않습니다. 부족한 어휘로 영어를 시작하는 것은 어려운 길을 걸을뿐입니다. 역으로 어휘를 처음에 늘린다면 영어를 접하는 것이 즐거워지고 가속적으로 영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한번 영어의 세계로 빠져볼까요? 누구나 가능합니다!

다음 회 예고

그런데 다음 회의 주제입니다만 영어업계에서는 '영어를 번역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해집니다. 과연 이것은 정말일까요? 다음 회에서는 다 언어 구사자의 영어단어 암기법에서 무엇이 옳은지를 명확히 풀어봅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