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몇개의 영단어를 필요로합니까? 리뷰

당신은 몇개의 영단어를 필요로합니까? 리뷰

남들한테 알려주지 않는 영어의 비밀 1화


위의 표를 보시고 여러분의 목표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필요한 단어 수를 체크해주세요. 가끔씩 "3000 어휘라면 만족해!"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필요한 어휘'가 많다는 것을 눈치 채지 않았습니까?


덧붙여 말하자면 저 자신은 단어장을 사용하기 전에는 어휘 수준이 3600개였습니다. 그리고 그 때는 유아용 책조차 읽지 못 했습니다. 당연히 어른용 책따위는 읽지 못 했고, 인터넷 기사조차 읽지 못 했습니다. 정말로 3000 어휘로 영어를 이해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어휘를 측정하자

우리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에는 먼저 체중을 잽니다. 그리고 식생활을 변화 시키거나 운동을 하고는 매일같이 체중을 또 잽니다.

보케블러리 빌딩도 똑같이 먼저 자신이 어느 정도 어휘의 수를 알고 있는 지부터 시작합니다. 그렇다면 우선 여기에서 각자의 어휘를 측정해주세요. 단지 몇 분으로 얼마나 어휘를 알고 있는 지 아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케블러리 빌딩은 일종의 노하우입니다. 매월 어휘를 재는 방식입니다. 어휘를 재면 공부의 성과를 눈으로 알 수 있어서 무언가 굉장히 하고 싶은 기분이 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0일간 1000개의 단어를 암기 하고 있어서 10일을 기준으로 1회는 단어 측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10일 경과 후 3000단어가 4000단어가 되고 또 10일이 지나면 4000단어가 5000단어가 됩니다.

1개월 전에 3000단어 였지만 6000단어가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숫자가 늘어가는 것은 정말 즐겁고 공부를 확실히 더 재밌게 지속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다음 회 예고

다음 회에는 영어 업계에서 자주 전해지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논란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영어 업계에서는 "영어는 3000개의 어휘면 충분하다"라고 말하고 있지만 그것은 과연 진실일까요?

번외

[독일의 심리학자 에빙하우스가 제창한 망각곡선이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이 이론에서는 '간당간당 생각해내는 타이밍'에 복습을 하면가장 편하게 단어를 기억할 수 있다고 명백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제공되는 단어장에서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가장 편하게 기억하기 쉬운 타이밍에 그날 복습 해야하는 단어만을 표시하고 있습니다.(일종의 알람이 같은 것인데 이것 단어 프로그램은 참고로 유료입니다.)

1단어를 기억하기 위해 총 1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개발자 나카무라는 이 단어장을 하루에 1시간 30분 4개월동안 이용해 어휘를 새로 측정한 결과 12000개가 되었습니다.

그 후 암기를 확실히 하기 위해서 3개월은 지금까지 기억한 단어를 복습했습니다.

7개월만에 12000개의 단어를 완전히 기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처럼 하루에 1시간30분씩이 아니라 하루에 33분만 있으면 매월 1000개의 어휘를 늘려가는 것이 가능합니다.(학습시간에 조금의 개인차는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