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으로 기억하라는 함정 리뷰

음으로 기억하라는 함정 리뷰

남들한테 알려주지 않는 영어의 비밀 10화



지금까지 2화를 계속해서 '영어단어의 발음을 기억하면 영단어를 청취하고 말할 수 있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 '자 영어를 음으로 기억하면 되는구나!' 라고 말하는 사람이 나옵니다.

하지만 사실은 교재에 음성이 붙어있어도 '발음기호가 붙여져있지 않은 교재'를 사용하면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영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발음기호가 붙여져 있지않으면 일본인은 '음부터 발음을 추측'하려고 해버리기 때문입니다.


'발음의 추측'을 해버리면 일본인은 잘못된 발음을 추측합니다. 잘못된 발음으로 영단어를 기억해버리면 들어도 모를뿐더러 말해도 통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잘못된 발음으로 영단어를 기억하면 영어 문장을 읽었을 때에 잘못된 발음으로 머리에 남기게 만듭니다.

그러면 영어 문장을 읽으면 읽을수록 잘못된 발음이 머리에 찍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음기호 없이 교재에서 영단어를 기억하는 것은 정말 위험한 행동입니다. '그러나 나는 영어음을 들어서 아는 것이 가능합니다'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확실히 발음을 학습하면서 음을 들으면 80%의 확률로 발음을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끔씩 어느 음인지 모를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 말한 때는 저희들은 음을 추측해버리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음을 추측하면 잘못된 음으로 발음을 기억해 영어를 들어도 모르게되고 말해도 통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찌됐든 영단어의 발음은 음성만이 아니라 발음기호를 붙여서 기억해주세요.

여기 3개의 팁을 모았습니다. 처음은 발음기호가 붙여진 것으로 먼저 영단어의 발음을 기억하라. 그 후에 영단어의 의미를 기억하라. 위의 2개를 하면 영단어를 기억하는 것이 빨라지고 영어 청취가 가능해지고 결과적으로 영어가 통하게 됩니다.


다음 화 예고

사실은 영어가 의미불명한 것은 당신의 탓이 아닙니다. 무언가 잘못된 탓에 아무리 영어를 공부해도 의미불명해진 것입니다. 다음 회는 그 점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번외

[의미를 기억하는 방법]

지금부터 소개되는 방법을 잘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꼭 실천해 주세요. 첫 째로 표시되는 영어 단어의 의미를 떠올립니다.

예를 들어 ‘Dog’가 나오면 ‘개’로 떠올립니다. 정답이면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그 날 복습해야 하는 단어를 알려줍니다.

따라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그 날 표시된 단어를 바라보고 템포를 조절하면서 뜻 외우기에 몰두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루 17분정도면 1달에 1000개의 단어의 의미를 외울 수 있습니다(물론 개인차는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