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공부할 때 모르는 것이 있으면 HiNative(하이네이티브)로!


알쏭달쏭 외국어는 HiNative로 해결 완료!


외국 최대 규모의 지식iN


HiNative(하이네이티브)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어 공부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HiNative'라는 곳인데요. 쉽게 말해 네이버 지식iN의 해외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외국어 학습자들이 공부하는 언어에 대해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이곳에 올리면 그 외국어를 구사하는 원어민이 답을 해주는 형식입니다. 아래는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가입도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이 있으면 연동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간편합니다.


HiNative 이용해보기



메인 페이지입니다.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기 전에 자신이 관심 있는 국가 및 언어를 설정해야 합니다. 처음 가입자는 자동으로 상기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되기 때문에 별도로 클릭해야 할 것은 없습니다. 저는 모국어가 한국어이기 때문에 외국인이 한국어에 관해 질문한 것에 대해 자유롭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핵심 기능은 자신이 궁금한 점을 해당 언어의 원어민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 케이스는 중국인이 さっぱり와 あっさり라는 일본어의 차이점에 대해 질문한 것을 한 일본인이 상세히 답해주고 있는 장면입니다. 현지인이 답을 해주기 때문에 신뢰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질문자가 제일 맘에 드는 답변에 대해 채택하는 기능이 있어서 여러 답변자가 앞다투어 정보 가득한 답을 하려고 노력하는 좋은 모습도 엿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홈페이지 안의 검색창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이 질문했던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Between과 Among의 차이점을 알고 싶은 상황에서 질문하기 전에 검색창에 해당 표제어를 넣어서 일치하는 것이 있으면 손쉽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죠. 데이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공통으로 궁금해하는 부분은 거의 검색창 안에 들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HiNative 주의점



아무래도 여러 사람이 동시다발적으로 게시글을 올리다 보니 자신이 질문한 것이 묻히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런 경우에 유료 특권인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자신의 질문을 최상위로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은 매월 7천 원 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사이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언어 학습에 있어서 굉장히 도움되는 사이트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도 한 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